병원 이송 후 호흡·맥박 돌아와

SPC그룹은 태풍 피해를 입은 강원도와 경상북도 지역에 긴급 구호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SPC그룹<br>
ⓒSPC그룹

성남에 위치한 샤니 제빵공장에서 50대 여성 근로자가 기계에 끼이는 사고를 당해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다. 샤니는 근로자 끼임사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SPC 계열사 중 하나다.

8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41분 경기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소재 샤니 공장에서 "다친 사람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날 사고는 반죽하는 기계에서 일하던 근로자 A씨(56)가 기계에 배 부위가 끼이면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심장지 상태가 된 A씨는 소방당국의 이송으로 사고 발생 30여분 만인 오후 1시 12분 인근 병원에 도착했다.

A씨는 호흡과 맥박이 돌아온 것으로 전해졌으며, 곧 수술 받을 예정이다.

경찰은 공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 수칙 준수 여부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혐의점이 확인되면, 책임이 있는 자에 대해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SPC 계열사 제빵공장에서는 이러한 끼임 사고가 반복해서 발생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15일 같은 SPC 계열사인 평택 SPL 제빵공장에서 20대 근로자가 소스 교반기를 가동하던 중 끼임 사고로 숨졌다.

이 작업은 내용물이 제대로 섞이지 않으면 직접 손을 넣어야 하는 등 위험 요소가 있어 2인 1조로 일해야 하지만, 당시 C씨는 혼자 작업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에 사고가 난 성남 샤니 제빵공장에서는 지난해 10월 40대 근로자가 기계에 손가락이 끼어 절단되는 사고가 났으며, 지난달 12일에도 50대 근로자의 손가락이 기계에 끼어 골절되는 사고가 났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