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샴푸 제품 최초 종이로 분리배출 가능한 리필 용기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이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이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이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26일 서울시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렸다.

27일 아모레퍼시픽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탈모 증상을 완화해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허받은 녹차 성분을 담아 약해진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모근강화와 두피 진정, 보습 효과를 준다.

해당 제품은 실리콘을 포함하지 않았고 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없으며, 동물성 원료와 동물 유래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이번에 수상한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은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 소재를 사용해,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90% 줄였다.

또 코팅면을 줄여 종이로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를 사용했고, 샴푸 용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도 받았다.

이 외에도 환경 보전, 비건, 난분해성 플라스틱 사용 저감, 생분해 처방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