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에너지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 간담회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통해 유니콘 성장 지원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가운데)이 20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 S1에서 열린 친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벤처부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가운데)이 20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 S1에서 열린 친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정부가 친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정책지원을 위한 의견 수렴 자리를 마련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 주재로 20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친환경·에너지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부터 추진 중인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친환경·에너지 분야에 선정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산업·기술 동향을 공유, 현장 애로 청취를 통한 정책 발굴, 규제 개선 등을 위해 마련됐다.

중기부는 신산업 분야 동향을 파악하고 스타트업 애로 해소를 위해, 올해 초부터 AI, 로봇 등 초격차 10대 분야 스타트업과 릴레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친환경·에너지 분야를 대상으로 산업·기술 동향 발표, 참여 스타트업의 애로사항·건의 사항 청취, 향후 지원 정책 등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됐다.

임정욱 실장은 “최근 온난화로 인한 세계적인 기후 위기가 심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에너지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핵심기술을 보유한 친환경·에너지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초격차 스타트업 프로젝트 추진과 더불어 규제 해소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