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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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는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판매한 ‘구독경제포인트 상품’을 7월 10일부터 상품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이소’에서 6만원 상당의 구독경제포인트 상품을 구매하면 즉시 6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추가로 매월 1만 포인트를 4개월 동안 지급, 총 10만 포인트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구독경제란 사용자가 일정금액을 지급하면 공급자가 일정 기간 동안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넷플릭스, 멜론 등 영상 및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 등 대부분의 전자상거래시장에서 확대되고 있다.

이런 시대 흐름에 발맞춰 ‘사이소’에서도 지난해부터 정기배송, 꾸러미 상품 등 구독경제 상품 발굴 및 구독경제관을 개설했다.

경상북도는 지자체 최초로 포인트 구독경제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 제품선택의 폭을 넓히고, 농업인에게는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어 8억 원의 매출실적을 올렸다.

포인트 구독경제 서비스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구독경제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모델로 인정받아 2년 연속 사업 선정과 함께 전년대비 5%의 인센티브인 2억1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박찬국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구독경제 포인트 상품을 통해 농업인들은 안정적인 수익과 판로를 확보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4만 포인트의 추가 혜택을 받아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고객과 농업인 모두가 만족하는 사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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