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여성신문
ⓒ뉴시스·여성신문

인천 잠진도에서 아내가 바다에 빠졌다고 신고한 30대 남성이 아내에게 돌을 던져 빠져 나오지 못하게 해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30)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5일 오전 2시 40분쯤 인천시 중구 덕교동 잠진도 제방에서 30대 아내 B씨를 밀어 바다에 빠트린 뒤 물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돌을 던져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경은 당일 오후 A씨의 범행 정황을 포착하고 긴급체포했으며 범행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확인해 범행을 확인했다.

CCTV에는 A씨가 주변에 있던 돌을 B씨의 머리 부위에 여러 차례 던지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B씨 시신의 머리 부위에서는 돌에 맞은 흔적인 멍 자국과 혈흔이 발견됐다.

A씨는 지난 15일 오전 3시6분 인천 중구 덕교동 잠진도 인근 해안가에서 아내 B씨가 바다에 빠졌다고 직접 신고했다.

현장에 출동한 해경과 119구급대는 해상에서 B씨를 발견해 구조했다. B씨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A씨는 수사 초기 해경에 "아내와 함께 캠핑과 낚시를 하려고 잠진도에 왔다"며 "차에 짐을 가지러 다녀온 사이 아내가 바다에 떠내려가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해경이 범행 증거를 제시하자 "아내와 불화가 지속돼 더는 함께 살기 힘들다고 생각해 범행했다"고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