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5만원, 주말 3만원 할인

‘촌 썸머 패키지’ 포스터  ⓒ바바그라운드
‘촌 썸머 패키지’ 포스터 ⓒ바바그라운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슬로우 푸드 등 ‘웰니스’를 주제로 한 농촌여행 상품이 출시됐다.

액티브 시니어 여성을 위한 플랫폼 ‘노는법’은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소규모 농촌체험 프로그램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여행상품 개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삶의 쉼표가 필요한 여성(46~65세)을 주요 고객으로 설정해 중년 여성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농촌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중년 여성이 건강과 휴식, 슬로우 푸드 등 웰니스에 관심이 높은 점을 감안한 상품 개발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 지원금을 통해 평일 이용 시에는 5만원, 주말 이용 시에는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7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촌썸머 패키지’를 이용하면 여름휴가를 알뜰하게 보낼 수 있다.

7월에 우선 오픈한 5곳은 숙소와 식사 체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며,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미식 여행과 텃밭 채소, 지리산 슬로우 푸드, 전라도 발효 밥상 등을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장소도 포함돼 있다.

ⓒ바바그라운드
전북 고창 ‘토굴 발효농장’ⓒ바바그라운드

전북 고창 ‘토굴발효농장’… 전라도 발효 밥상 여행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식생활 우수 체험공간’으로 복분자 발사믹 식초를 최초로 개발한 곳이다. 복분자와 각종 재료를 이용해 농축주스 ‘코디얼’을 만들어 보고 장아찌, 젓갈, 고등어조림, 바비큐 등 고창의 특산물로 만든 발효 밥상을 대접받을 수 있다.

ⓒ바바그라운드
경남 하동 ‘금향다원’ ⓒ바바그라운드

경남 하동 ‘금향다원’… 차와 함께하는 휴식 시간

탁 트인 지리산 풍경을 바라보고 힐링하면서 맛있는 식도락 여행을 누려보자. 차와 다식을 즐기며 휴식과 낮잠을 즐길 수 있다. 대자연이 주는 위로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보물 같은 공간 ‘금향다원’은 슬로시티로 유명한 경남 하동군 악양면에 있다.

경남 진주 ‘물사랑교육농장’… 진양호수를 마주한 힐링 스테이

진양 호수를 바라보며 물멍을 하는 명소로 유명하다. 일상을 잠시 잊고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촌캉스로, 텃밭에서 직접 딴 채소와 꽃으로 예쁜 꽃다발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조식과 웰컴티도 제공된다. KTX 진주역에서 택시로 20분 거리에 있다.

강원 평창 ‘황토구들마을’… 숲속 테라피 프로그램

이열치열, 뜨끈한 황토구들방과 원적외선 온열치료 체험으로 휴식하며 자연이 주는 위로와 힐링이 가능하다. 친환경 구들장이 있는 글램핑 숙소와 통나무 숙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된 이효석의 생가와 흥정 계곡이 차로 10분 이내 거리다.

전남 나주 ‘에코왕국’… 공예체험과 친환경 하우스

반려견과 함께 놀 수 있는 넓은 마당과 놀이터가 있어 인기가 높은 공간이다. 도라지배즙, 고체 치약, 대나무 칫솔, 열쇠고리 등 웰컴키트가 제공되고, 탈모 예방과 두피 건강에 좋은 한방 삼푸 체험을 할 수 있다. KTX 나주역에서 택시로 10분 거리에 있다.

‘노는법’의 운영사 바바그라운드는 ‘농촌에서 노는법’ 1탄, 2탄, 3탄 등 시리즈 형식으로 매력적인 상품을 기획하면서 ‘촌캉스’ 시그니처 상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소규모 농촌체험프로그램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