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2시 개최…외국인 여성 성매수 의혹

제주도의회 전경. ⓒ제주도의회
제주도의회 전경.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최근 현역 제주도의원의 성비위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윤리심판원 회의를 연다.

11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 따르면 오는 12일 오후 2시 윤리심판원 회의를 열고 A 의원의 의혹과 관련해 징계 여부를 논의한다.

민주당 당헌당규에 따르면 지역당은 윤리심판원을 통해 당원에 대한 징계를 할 수 있다. 윤리심판원 징계는 △경고 △당원자격 또는 당직자격 정지(1개월~2년) △제명으로 나뉜다.

도당 윤리심판원은 법조인, 시민사회단체, 학계 등 외부인사 6명과 지역위원회에서 추천한 내부인사 3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A 의원은 현재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다만, A 의원 측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최근 적발한 도내 한 성매매 업소에서 A 의원의 명의의 신용카드가 사용된 정황을 포착한 뒤 성매수 혐의로 A 의원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해당 업소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외국인 여성 4명을 감금한 뒤 손님 접대와 성매매를 강요했다. 업주 3명은 구속됐고, 현재 1심 재판이 진행 중이다.

이 업소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간판 불을 끄고, 주출입문을 폐쇄한 채 예약 손님만 받는 방식으로 영업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도덕성 추락은 어디까지 갈 것이냐”며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은 도의원 공천을 받은 사람들에 대한 최소한의 검증은 했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