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직권남용·명예훼손 혐의 추가 적용
2021년 강제추행 혐의… 민주당서 제명

성비위 의혹으로 당에서 제명된 박완주 의원. 사진=박완주 의원 페이스북
박완주 무소속 의원이 보좌관 성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박완주 의원 페이스북

박완주 무소속 의원이 보좌관 성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이응철)는 4일 박 의원을 강제추행치상, 직권남용, 명예훼손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사문서위조·행사교사 혐의는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검찰에 송치된 지 7개월 만이다. 

박 의원은 자신의 보좌관이었던 A씨를 2021년 12월 강제로 추행한 혐의, 이듬해 4월 A씨를 면직시키려 제3자를 동원해 위조된 사직서를 국회 사무처에 제출한 혐의 등을 받는다.

A씨는 지난해 5월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과 직권남용,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으로 박 의원을 경찰에 고소했다. 

박 의원은 피소 사실이 알려진 직후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됐다. 같은 해 12월 사건은 검찰에 송치됐다.

박 의원은 제명 직후 “수사기관에 신고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강제 추행’,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그리고 국회 윤리위에 제출된 징계안에 기재된 ‘강제 추행과 성희롱’, ‘1월 병가요청 묵살과 부당 면직’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바 있다.

그러나 검찰은 “피해자 등 사건관계인에 대한 면밀한 직접 보완수사를 통해서 증거를 확보하고 법리검토를 거쳤다”고 기소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