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용화 사무처장, 장윤금 총장, 박종성 부총장이 간편한 파란색 반팔 티셔츠를 입고 ‘쿨 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한 모습.  ⓒ숙명여대 제공
(왼쪽부터) 김용화 사무처장, 장윤금 총장, 박종성 부총장이 간편한 파란색 반팔 티셔츠를 입고 ‘쿨 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한 모습. ⓒ숙명여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숙명여대는 지난 26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장윤금 총장, 박종성 부총장, 김용화 사무처장이 파란색 반팔 티셔츠를 입고 쿨 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진을 게시했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간편한 옷을 입고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정갑영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는 오덕성 우송대 총장, 이행희 한국코닝 대표, 홍의숙 인코칭 회장 등 3명을 지목했다.

숙명여대는 지난 3월 교내 구성원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1시간 동안 조명을 소등하는 ‘숙명 어스아워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에너지절약에 동참하고 있다.

장윤금 총장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위기 문제에 적극 대응하는 것은 대학이 마땅히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며 “숙명여대 구성원들도 우리 주변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캠퍼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