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부터 7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5개 여성경제단체 공동주관으로 법정 주간 행사 의미 살려
온오프라인 광고, 전용 홈페이지 구축 등 대국민 홍보 강화

제2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새로운 미래, 함께 도약하는 여성기업’이라는 주제로 7월 3일부터 7일까지 전국 18개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2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새로운 미래, 함께 도약하는 여성기업’이라는 주제로 7월 3일부터 7일까지 전국 18개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295만 여성기업 최대의 축제 ‘제2회 여성기업주간’이 오는 7월 첫째 주 개최된다.

이번 여성기업주간은 ‘새로운 미래, 함께 도약하는 여성기업’이라는 주제로 7월 3일부터 7일까지 전국 18개 지역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여성기업법) 제12조의3에 의거해 매년 7월 첫째 주 개최되는 법정 주간으로, 국가 경제발전의 한 축으로서 기여해 온 여성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여성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여성기업계 최대 규모의 축제이다.

올해 주간 행사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여성기업 우수제품 상생 기획전 △정책토론회 △W-스타트업 어워즈(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여성기업 온라인 공동 채용관 △여성 CEO 오찬 포럼 등 여성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후 7월 말까지 전국 18개 지역에서 열기를 이어가 지역별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올해로 제2회를 맞는 여성기업주간은 지난해보다 더 알차고, 많은 이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두 가지 차별점을 뒀다.

먼저, 여경협을 중심으로 5개 여성경제단체가 공동주관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제1회 주간 행사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하 여경협)가 단독 주관으로 개최했다면, 올해에는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발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4개 여성경제단체가 공동주관 단체로 새롭게 참여한다.

이들은 개막식과 주간 행사 홍보 활동을 함께하는 등 법정 주간 행사의 의미와 취지를 살려, 다양한 업종, 규모, 지역의 여성기업의 참여와 화합을 이끌 방침이다.

다음으로 대국민 홍보를 강화해 여성기업주간을 알리고, 여성기업의 위상과 자긍심을 높이는 데 힘쓸 예정이다.

행사 개최 시기에 맞춰 카카오톡‧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광고와 전국 각지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있는 대형 옥외 전광판과 SRT 수서역을 비롯한 고속철도 역사 광고 등 오프라인 광고를 진행한다.

특히, 행사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여성기업주간 전용 홈페이지를 신규 제작해, 한 곳에서 주간 행사 프로그램과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작년 제1회 주간 행사가 여성기업의 새로운 시작을 선포하는 해였다면, 올해 제2회는 더 다양하고 많은 여성기업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주간 행사로 만들 계획”이라며, “경영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 여성 기업인의 역할과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