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23일까지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는 경찰청과 소방청이 소방‧경찰공무원 경력직 채용 시 응시할 수 있는 연령을 제한하고 있는 현행 법령을 개정할 것을 권고했으나 이를 따르지 않았다고 29일 밝혔다. ⓒ홍수형 기자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는 19일부터 23일까지, 아시아·태평양국가인권기구포럼(이하 ‘APF’) 소속 네팔, 뉴질랜드, 몽골, 요르단,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태국 등 총 7개국의 국가인권기구 직원을 초청하여 연수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홍수형 기자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는 19일부터 23일까지, 아시아·태평양국가인권기구포럼(이하 ‘APF’) 소속 네팔, 뉴질랜드, 몽골, 요르단,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태국 등 총 7개국의 국가인권기구 직원을 초청하여 연수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초청 연수 참가자들은 △국제인권보장 메커니즘과 국가인권기구의 역할, △새롭게 등장하는 인권 의제와 국가인권기구의 역할, △국가인권기구 운영 경험의 공유, △인권침해 조사 방법 등 주요 인권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평화지대(DMZ) 현장 탐방 및 평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의미를 배우고, 깊은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평화의 중요성을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인권위는 “이번 초청 연수를 통해 아·태지역 내 국가인권기구 직원들과 인권 현안 및 국가인권기구 운영 등에 관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제사회의 인권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