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신문
  • 승인 2005.05.12 16:29
  • 수정 2005-05-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소식





뮤지컬 심청왕후



~b5-3.jpg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개관 10주년 및 제40회 시민의 날 경축 기념 공연인 '뮤지컬 심청왕후'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공연된다. 이번 공연에는 4개 인천시립예술단을 포함해 총 200여명이 참여하고 소프라노 김원정이 주인공 심청을 맡아 새로운 뮤지컬 심청왕후를 들려줄 예정이다. 뮤지컬 심청왕후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한국적 정서를 바탕으로 우리들의 익숙한 심청전을 뮤지컬로 만든 작품이다. 한국 전통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에게는 좋은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뮤지컬 심청왕후는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개관 10주년 및 시민의 날 경축 기념으로 무료로 공연된다. 문의 032-420-2765





콘서트 O.N.O



재즈연주가 이정식,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팝페라 가수 마리아가 16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 모여 '오리엔탈 뉴에이지 오케스트라'를 선보인다.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크로스오버 뮤직을 선보여왔던 이들은 신비로움, 드라마, 자유를 주제로 연주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세 사람이 만들어내는 음색의 조화가 관건이 될 이번 공연은 퓨전음악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매력적인 공연이다. 문의 1588-7890





삼청각 가을나들이 우리아이 첫 콘서트



아이들을 위한 타악 음악회가 17일까지 삼청각 일화당에서 열린다. 아기자기한 동화 속 마을 같은 무대에 동물 캐릭터 의상을 입은 전문 음악인들이 태내에서부터 친숙하게 들어온 엄마의 심장 박동 소리와 가장 유사한 음악을 연주한다. 모든 관객은 악기 에그셰이커를 제공받아 직접 연주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875-8225





서울국제공연예술제-최승희



극단 미추는 전설적인 무용가 최승희의 일대기를 16∼18일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무대에 올린다. 14세의 소녀 최승희는 일본인 무용가 이시이 바쿠의 무용을 보고 감동을 받아 어머니의 반대를 무릅쓰고 도쿄로 떠난다. 이시이 바쿠의 문하생으로 조선 최초의 무희가 되어 금의환향하지만 친일파로 몰리는 등 시련을 겪게 된다. 동양적 춤사위를 통해 서양 무용에 도전하고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기까지, 파란만장했던 그의 삶이 펼쳐진다. 배우 김성녀가 최승희 역을 맡아 풍부하고 호소력 짙은 성량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문의 1588-7890





제4회 대한민국청소년 영화제



대한민국청소년 영화제가 13일까지 대전엑스포과학공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24세 미만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작품을 상영하는 대한민국청소년 영화제는 올해 '되어라' '무지개를 잡아라' 등 중등부 25편과 '바람처럼''선화요' 등 대학부 26편을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했다. 청소년과 부모 세대 사이의 갈등이나 청소년과 사회의 소통을 다룬 이들 작품은 가족, 학교, 사회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애쓰는 청소년의 다양한 모습을 필름에 담아냈다. 문의 042-254-4850





영화나들이





비포 선셋



감독:리처드 링클레이터

주연:에단 호크, 줄리 델피, 베넌 도브체프

장르:드라마 등급:15세 이상




~b5-4.jpg

95년 이 영화의 전편인 '비포 선라이즈'가 개봉했을 때 비평가와 젊은 관객들은 기존의 러브스토리와는 너무나 다른 독특한 사랑 이야기에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두 남녀가 함께 보낸 낯선 도시에서의 밤. 그 날 새벽 이후로 9년이 흐른 시점부터 '비포 선셋'은 시작한다. 소설가가 된 제시(에단 호크)와 셀린느(줄리 델피)는 파리의 한 서점에서 다시 우연히 만나게 된다. 파리에서의 짧은 시간 동안 두 사람은 서로의 내면을 끊임없이 탐구하며 사랑을 재발견해 나간다.





아저씨 우리 결혼할까요?



감독:완세생 주연:정이건, 채탁연, 오요한

등급:15세 이상 장르:로맨틱코미디




~b5-5.jpg

노총각 쳉은 영국에 살고 있는 30세 대학원생이다. 이성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모르는 그에게 할머니는 죽기 전에 그의 결혼한 모습을 보는 것이 소원이라고 한다. 그런데 할머니의 바람을 위해 맞선을 보기로 한 쳉 앞에 나타난 상대는 이제 겨우 열여덟 살인 요요다. 요요와 쳉은 '베컴 사인이 들어있는 티셔츠'를 사주는 조건으로 1년 뒤 자동으로 이혼이 성립되는 계약 결혼에 합의한다. 영화는 국가를 막론하고 자신보다 어린 띠동갑과의 결혼을 꿈꾸는 남자들의 욕망을 로맨스로 포장한다.





콜래트럴



감독:마이클 만 주연:톰 크루즈, 제이미 폭

스 등급:15세 이상 장르:액션·스릴러




~b5-6.jpg

LA의 평범한 택시 운전사 맥스는 우연히 타지에서 온 승객 빈센트를 자신의 택시에 태우게 된다. 빈센트는 하룻밤 동안 다섯 군데를 들러 볼일을 보고 오전 6시까지 공항에 가야 한다며 택시를 전세내자고 한다. 두 사람은 계약을 하고, 맥스는 하룻밤 동안 빈센트의 여정에 동행하게 된다. 그러나 빈센트가 말한 다섯 가지의 볼일이란 바로 사람들을 죽이는 살인청부 일이다.



작품성보다 상업성으로 승부해 온 헐리우드의 '모범'배우 톰 크루즈가 악당으로 등장한다.





맨 온 파이어



감독:토니 스코트 주연:덴젤 워싱턴, 다코

타 패닝 등급:15세 이상 장르:스릴러




~b5-7.jpg

암울한 과거로 인해 알코올에 의지하며 정처 없이 떠돌던 전 CIA 암살 요원 크리시는 친구의 권유로 보디가드로 일하게 된다. 크리시가 맡은 임무는 멕시코인 사업가의 아홉살짜리 딸 피타를 보호하는 것. 그러나 크리시의 마음을 열어주던 피타는 멕시코의 거대 범죄 조직에 납치되고 만다. 크리시의 분투에도 불구하고 결국 피타는 살해당하고 그는 복수를 계획한다.



'아이 앰 샘'의 히로인 다코타 패닝의 신작.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헐리우드에서 주목받는 배우 다코타는 여전히 앳되지만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다.





21그램



감독: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주연:숀 펜, 나오미 와츠, 베네치오 델 토로

등급:18세 이상 장르:드라마




~b5-8.jpg

대학교수인 폴은 죽음을 눈앞에 두고 심장 이식만을 기다리고 있다.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폴에게 드디어 심장이식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크리스티나는 약물 중독에서 벗어나 좋은 남편, 사랑스런 두 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간다. 경제적으로 궁핍한 잭은 아내 마리앤과 함께 두 아이를 키우며 범죄자였던 자신의 힘든 삶을 종교를 통해 구원받고 싶어한다. 그러던 중 잭이 일으킨 교통 사고로 인해 세 사람의 삶과 죽음이 얽히기 시작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인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50 (3가 222번지) 골든브릿지빌딩 1층, 9층
  • 대표전화 : 02-318-93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준철
  • 제호 : (주)여성신문사
  • 사업자등록번호 : 214-81-03304
  • 대표이사 : 김효선
  • 발행·편집인 : 김효선
  • 여성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wome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