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인증 기반 여성 동행 찾기
맞춤 여행정보 등 제공...휴가철 맞아 기능 개선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앱 노매드헐(NomadHer)을 통해 부산에서 함께 여행한 여성들. ⓒ노매드헐(NomadHer)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앱 노매드헐(NomadHer)을 통해 부산에서 함께 여행한 여성들. ⓒ노매드헐(NomadHer)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성 혼자서도 즐겁고 안전하게 여행할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앱 ‘노매드헐’(NomadHer)은 홀로 여행하길 망설이는 여성들을 위해 대규모 앱 기능 업데이트로 여행 동행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노매드헐은 전세계 여성 여행자들의 안전한 혼자 여행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자체 개발한 신원 인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글로벌 커뮤니티 기반 앱을 이용한 여성 동행 찾기, 여성 맞춤 여행 정보 제공, 여행 캠프 등 여성 여행자들의 안전한 혼자 여행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성 동행 찾기 기능을 개선했다. 여행자들뿐만 아니라 현지인과도 실시간으로 매칭될 수 있도록 날짜와 장소에 따라 중복되는 여행 기간에 다른 여성 여행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동행 찾기 페이지에 들어가 여행할 도시와 여행 날짜를 검색하면 여행 일정이 같은 여성 여행자 및 자신의 도시를 소개하고 싶은 현지인들의 리스트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메시지 기능을 통해 함께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메시지를 보내 여행 동행과 연락할 수 있다. 현재는 파리, 뉴욕, 서울, 발리 등 여성 여행자들이 많이 여행하는 지역을 포함해 동행 찾기 기능이 발생하고 있다. 

직접 동행을 찾는 글을 올릴 수도 있다. 앱 내 페이지 어디서든 사용자가 원할 때 동행을 찾는 글을 쓸 수 있는 + 아이콘을 신설했다. 현지인의 경우, 언제든 만나고 싶다는 항목을 선택해 두면 여행자들의 연락을 받을 수 있다.  

ⓒ노매드헐(NomadHer)
ⓒ노매드헐(NomadHer)

김효정 노매드헐 대표는 “월 1000여개 이상의 동행 찾기 글이 올라오며 전 세계 여성 여행자들이 도시, 국가별로 원하는 신원 인증된 여성 동행자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전세계 어디를 여행하든 내가 신뢰할 수 있는 여성 친구를 만나 함께 여행할 수 있다면 혼자 여행은 더 이상 두려운 것이 아닌 설레는 일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다. 노매드헐을 통해 더 많은 여성 여행자들이 혼자 여행에 도전해서 자신만의 성장 스토리를 그려 나가길 바란다.” 고 전했다. 

노매드헐은 한국인이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2024 프랑스 파리 올림픽위원회 선정 24개의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2023년 UN세계관광기구(UNWTO) 주최 전 세계 ESG 관광대회 Awake Tourism Challenge의 스타트업 2000여 곳이 지원한 대회에서 Woman Empowerment 대상을 받았다. 전 세계 190개국 10만명이 사용 중이다. 한국에서는 프랑스, 스페인 등 글로벌 여성 여행자들과 함께하는 부산 서핑 캠프, 제주 추자도 캠핑이 매주 열리고 있다. 오는 10월 제5회 여성 여행자 페스티벌이 글로벌 관광 대표 도시 서울과 파리에서 열린다. IOS/Android에서 무료로 앱을 내려받아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omadh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