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원, 아동‧청소년 대상 ‘제14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개최
양평원, 아동‧청소년 대상 ‘제14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개최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3.05.30 18:35
  • 수정 2023-05-3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4일~8월7일까지 온라인 접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제14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소년부(14세 이상 만 24세 이하)는 긴 글이나 500자 이내 짧은 글 형태의 예술성 있는 문학 작품을, 아동부(만 6세 이상 13세 이하)는 글‧그림으로 참신하게 표현한 작품을 모집한다.

학교, 가족 등 자신의 일상과 관계 속 경험 및 다양한 사회 영역(사회, 미디어, 문화, 환경 등)의 소재를 성인지 감수성에 기반해 비평, 재해석하거나 대안을 창의적으로 제안하면 된다.

참가하려면 오는 6월14일부터 8월7일까지 공모전 누리집(www.gender-contest.com)을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 및 특선 등을 선정‧시상한다.

양평원은 아동‧청소년의 양성평등 의식을 확산하고자 2010년부터 매년 양성평등 메시지를 담은 글, 그림 등 창작 작품을 공모하고 있다. 여가부,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가 후원한다. 양평원 관계자는 “양성평등한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아동‧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