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한국IBM도 받았다...‘2023 여가친화인증’ 신청하세요
카카오게임즈·한국IBM도 받았다...‘2023 여가친화인증’ 신청하세요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3.05.25 18:03
  • 수정 2023-05-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6월30일까지
‘2023 여가친화인증’ 신청 접수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은 오는 6월30일까지 근로자의 ‘워라밸’을 지원하는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2023 여가친화인증’ 신청을 받는다.

여가친화인증제란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 제16조에 근거해 근로자들이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하는 기업과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2022년 기준 신세계프라퍼티, 한화손해사정, 카카오게임즈, ㈜링키지랩, 라인게임즈, ㈜한국IBM을 포함해 총 378개 기업·기관이 인증받았다.

인증사에는 ▲기업 홍보 지원 ▲‘문화가 있는 날’,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등의 정부 지원사업 신청 시 우선 지원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건강친화기업 인증’ 등 정부 인증신청 시 가점 부여 등 특전을 제공한다. 우수 10개사에는 문체부 장관상과 지역문화진흥원장상 등의 포상도 수여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서면과 현장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발표한다. 인증식은 11월에 열릴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www.mcst.go.kr)와 여가친화지원 누리집(happyoffice.rcd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