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과 대구쉬메릭사업협동조합이 5일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과 대구쉬메릭사업협동조합이 5일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과 대구쉬메릭사업협동조합(이사장 이인호)은 5일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공동협력을 통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그동안 양 조합은 몇차례의 간담회를 가지며 소속 회원사의 대외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마케팅 및 판로개척 확대를 위해 공동 대응 및 협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조합은 회원사간 정보교류 및 이를 통한 공동사업개발 등 공동이익을 위한 기틀을 조성하는데 뜻을 같이 한다.  

1989년 설립된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은 지역 패션디자인 및 업체로 구성되어 있는 61개사가 회원사로 등록되어 회원사 권익증진 및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5년 설립된 대구쉬메릭사업협동조합은 대구시 중소기업 인증브랜드인 쉬메릭(CHIMERIC) 지정업체 13개사가 회원사로 등록되어 다양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법인단체이다.

정순식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이인호 대구쉬메릭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교류를 가져 양 조합의 회원사 판로개척 지원에 필요한 공동사업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