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위원회 1차 회의 개최
양성평등운용기금으로 사업 지원
여성 사회참여확대·복지향상 목표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는 ‘찾아가는 힐링콘서트(Healing concert)’를 진행했다. ⓒ천안시
천안시는 23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소회의실에서 천안시 양성평등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

천안시가 양성평등과 여성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다.

천안시는 2월 23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소회의실에서 천안시 양성평등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양성평등운용 결산과 올해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 등 4가지 안건에 대해 토의했다.

양성평등운용기금 총 5000만원 중 3000만원은 ‘공공기관 여성용품(생리대) 자판기 설치(관내 11개소)’ 및 ‘여성친화 투어길 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사업’에 쓰일 예정이며, 나머지 2000만원은 3월 중 공모사업을 신청받아 4월부터 추진한다.

공모사업은 총 7개 분야로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및 일자리 창출 사업 △양성평등 촉진을 위한 지원사업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사업 △지역공동체 돌봄지원 및 재능 나눔사업 △취약계층 여성복지 강화사업(장애여성, 다문화, 한부모가족 등) △건강한 성문화 조성을 위한 성폭력예방 교육·문화 확산사업 △기타 천안시 양성평등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천안시는 여성친화도시 지정 1단계 3년차로 우리시 특성에 맞는 양성평등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참여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고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