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23일 대전 서구 센터 1층에서 ‘2023 지역공동체 활성화 워크숍 :대전시대 IN 공동체’를 개최했다. 사진=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제공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센터장 이우순)(이하 센터)는 23일 대전 서구 센터 1층에서 ‘2023 지역공동체 활성화 워크숍 :대전시대 IN 공동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자본 확충을 통한 대전식 맞춤형 지방시대 구상을 목적으로 현 정부의 국정목표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에 발맞춰 마련됐다.

행사에는 대전시 공무원, 민관협치형 중간지원조직, 지역 자생단체, 주민자치(위원)회, 시민단체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단체 소개로 시작된 이 행사는 대전시립합창단의 문화 공연과 더불어 대통령 직속 지방투자·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강영환 위원장이 ‘지방시대, 일류도시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강영환 위원장은 특별강연에서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의 지역격차가 심화되는 현상을 강조하면서 살기 좋은 대전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청년층에 대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과 주민직접참여의 활성화를 강조했다.

이우순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 내 다양한 단체와 시민이 모여 사회적 자본 확충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전시민이 중심이 되는 대전시대를 향한 첫걸음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에서는 이 행사를 계기로 대전식 맞춤형 지방시대를 열어 지역 내 다양한 활동 주체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