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청사 ⓒ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3월 3일까지 어린이집의 보육 환경을 점검하는 ‘부모 모니터링단’ 전문가 단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문가 단원이 어린이집 원장 및 재원 아동의 부모와 함께 어린이집의 건강, 안전, 급식, 위생 관리 영역을 모니터링하고 해당 지표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컨설팅을 진행한다.

시는 올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보육·보건 전문가를 10명 이내로 선발한다. 위촉된 단원은 기본 교육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까지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진행하며, 모니터링 결과는 해당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와 학부모에게 공지된다.

보육 시설 근무 경력 3년 이상인 보육교사 1급 자격 소지자, 근무 경력 3년 이상인 영양사·간호사·의사 등 보건 전문가는 누구나 ‘부모 모니터링단’에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3일 오후 6시까지 구비 서류를 지참해 담당자 이메일(slmyk48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 내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보육정책과 보육지도팀(☏031-590-39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