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함께 달려요” 여성마라톤대회,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다시 함께 달려요” 여성마라톤대회,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 박상혁 수습기자
  • 승인 2023.02.20 12:00
  • 수정 2023-02-2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회 여성마라톤대회 접수 시작
5월 6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10km, 5km, 3km 세 코스로 진행
달리기를 사랑하는 여성들의 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여성신문
달리기를 사랑하는 여성들의 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여성신문

달리기를 사랑하는 여성들의 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서울시와 여성신문사가 주최하는 ‘2023 여성마라톤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을 위한 마라톤 대회로,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2001년을 시작으로 제23회를 맞았다.

올해 열리는 여성마라톤대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with 랜선스포츠’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행사다.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시작해 3km 걷기, 5km 및 10km 달리기 코스로 나누어 한강 일대를 달리고 돌아온다.

이번 여성마라톤대회에서는 달리기 전 다함께 준비체조로 몸을 푸는 사전행사,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특별 이벤트 존, 시상식과 축하공연 등 참가자들을 위한 각종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월 20일 월요일부터 3월 31일 금요일까지이며 여성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포츠 테이프를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접수 완료 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