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리하게 대구교통을 지켜나가는 '타구'(왼쪽)와 '바쿠'(오른쪽) ⓒ대구교통공사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구교통을 지켜 나가는 '타구'(왼쪽)와 '바쿠'(오른쪽) ⓒ대구교통공사

대구교통공사(사장 김기혁, 이하 교통공사)가 공식 캐릭터 ‘타구’와 ‘바쿠’를 공개했다.

교통공사는 “대구 시민의 안전한 ‘발’로써 고객을 섬기고 아끼는 마음을 충직한 ‘강아지’와 ‘바퀴’를 모티브로 개발했다”며 “‘타구’는 ‘타다’와‘대구’를 결합했고 ‘바쿠’는 ‘바퀴’의 사투리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밝혔다.

캐릭터는 공사 홈페이지에 기본 디자인과 응용 디자인 20종이 공개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교통공사는 캐릭터 공개를 기념하여 1월 10일부터 18일까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향후 캐릭터 일러스트 공모전, 캐릭터 굿즈 등 캐릭터를 활용해 색다른 재미과 경험을 선사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소통 및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시민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캐릭터를 신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타구’와 ‘바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