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수석대변인 허은아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허은아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서울 동대문구 을 사고 당원협의회(당협) 조직위원장 공모에서 탈락한 것과관련해 “‘친윤’이 아니면 다 나가라는 겁니까”라고 반발했다. 

국민의힘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이날 68곳의 사고 당원협의회 중 42곳에 대한 조직위원장 선정을 마쳤다. 허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 시절 사고 당협 공모에서 내정됐지만 현 비상대책위원회가 원점에서 실시한 공모에서는 탈락했다.

허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여름철 내내 게을렀던 돼지가, 가을 추수철과겨울에 당연한 듯 다른 동물들에게 자신의 몫을 내놓으라고 요구하던, ‘탐구생활’ 우화가 떠오른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의정활동 3년간 재보궐, 대선, 지선까지 3번의 선거가 있었고, 저는 늘 최전방에서 민주당에 맞서국민과 당의 승리를 위해 싸웠다“며 “지방선거때 다들 쉽지 않다고 했던 동대문구청장 선거에서 구청장 후보, 기초·광역 의원 후보자들과 동대문 곳곳을 함께 누비며 호흡을 맞춰 12년 만의 승리를 이끌기도 했다”고강조했다.

또 “그리고 지방선거 후 바로 장안동으로 집을 옮기고, ‘동대문을’에서 사실상 당협위원장 역할을 하며 당원과 주민들을 8개월간 만나며, 최고위 의결만 기다려왔다”고 얘기했다.

허 의원은 “심지어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내정된 조직위원장도, 모두 다시 하라고 해서, 당인으로서 모두 따랐다. 그런데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되지 않았다”며 “저는 친윤도 아니고, 검사 출신도 아니다. 친윤이고 검사출신이면, 노력하지 않아도 되고 이러 저리 당협 쇼핑도 할 수 있는, 당의 현실이 부럽기보다는 부끄럽다”고비판했다. 

이어 “인지도와 경쟁력, 동대문 구민과 동대문 당원이 아니라, 친윤만 아는 인지도와 경쟁력인 것 같다”며“지금 비대위와 당의 방향타가 어디에 있는지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겉으로 아닌 척 애써 부인해도 국민들은 알고 계신다”고 지적했다. 

허 의원은 “즉시 국민에게 다시 돌려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국민의 매서운 회초리를 맞고 다음총선에서 다시금 쓰라린 패배를 겪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저를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며 “두드릴수록 단단해지는 강철처럼, 밟힐수록 영글어지는보리밭처럼, 저는 절대 꺾이는 일은 없다. 그럴 것이라면, 시작도 안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