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전여친 살해 피의자 이기영. (사진=경기북부경찰청 제공) ⓒ뉴시스·여성신문
택시기사·전여친 살해 피의자 이기영. 사진=경기북부경찰청 제공 

택시기사를 살해해 시신을 옷장에 숨겼다가 발각된 후 전 여자친구도 살해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구속된 이기영(31)의 신상이 공개됐다.

경기북부경찰청은 29일 오후 1시 경찰 내부위원 3명·외부위원 4명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1시간 30분가량 회의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하는 등 잔인한 범행 수법과 피의자 거주지 등에서 압수된 증거, 국민의 알 권리 보장과 범죄 예방 등의 공공의 이익 등 신상정보 요건을 충족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공개된 얼굴은 이씨의 운전면허증 사진이다.

이기영은 지난 20일 오후 11시께 고양시에서 음주운전을 해 택시와 사고를 낸 뒤 합의금과 수리비를 주겠다며 택시기사 A씨를 파주시 집으로 데려와 둔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옷장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옷장에 숨겨뒀던 시신은 이기영의 현재 여자친구가 발견해 지난 25일 경찰에 신고했다.

또 이씨는 지난 8월 50대 전 여자친구 B씨를 흉기로 살해하고 파주 공릉천변에 시신을 유기했다고 자백하면서 추가 범행이 드러났다.

이기영은 “전 여자친구를 채무 문제로 살해했다”며 “살해 도구는 버렸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씨는 범행 후 택시 기사 A씨의 신용카드로 약 5000만원을, 전 여자친구 B씨의 신용카드로 약 2000만원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B씨 명의로는 대출 등으로 인한 약 1억원의 채무까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기영에 대한 추가 범죄 등에 대해 계속 수사 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