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뉴시스
경찰 ⓒ뉴시스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접근, 성착취를 해온 현역 육군 장교가 구속됐다.

1일 강원경찰청 군인범죄전담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강원지역 육군 모 사단 중위 A씨(24)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미성년자의제강간 등 혐의로 구속했다.

A씨 사건은 군인범죄수사대 창설 이후 첫 구속 사건이다. A씨는 현역 장교 신분이라 군사 경찰로 신병이 넘어갔다가 지난 7월 출범한 경찰 군인범죄수사대가 다시 수사를 맡아 진행했다.

A씨는 2019년부터 올해 초까지 3년간 청소년 100여 명을 상대로 신체 노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도록 하고 이를 전송받는 등 성착취 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채팅 앱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접근, 사진을 보내주면 그 대가로 돈을 주며 호감을 산 뒤 점점 노출 수위가 높은 사진과 영상을 요구하는 수법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일부 피해자와는 실제로 만나 성폭행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자만 수십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원 미성년자다. 지난 6월 피해자 신고 이후 군사경찰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군인범죄전담수사대는 조사에 응하지 않은 경우까지 포함하면 피해자가 100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A씨는 수사망이 좁혀오자 개인용 클라우드 계정을 삭제했지만,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와 외장하드에서 2시간 분량의 성착취물 1000여 개를 발견했다.

경찰은 이미 확인한 성착취 동영상 제작과 미성년자의제강간 혐의 외에 동영상 배포와 판매 등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조만간 사건을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