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을 선도하는 '휴젤'
[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을 선도하는 '휴젤'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11.24 09:22
  • 수정 2022-11-2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수상ㅣ휴젤(주)
보툴렉스 5종 ⓒ휴젤
보툴렉스 5종 ⓒ휴젤

휴젤(대표 손지훈)은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는 2010년 출시 이후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으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 1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보툴렉스는 현재 전세계 42개국에 진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빠르게 키워나가고 있다. 2020년 10월 국내 보툴리눔 톡신 기업으로는 첫번째이자 전세계 네번째로 중국 시장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지난 1월에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품목허가 승인 의견을 수령한 후 현재까지 주요 11개국의 품목허가를 획득, 지난 3월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에 첫 선적을 완료하며 국내 보툴리눔 톡신 기업 최초 유럽 현지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휴젤은 내년까지 유럽 36개국 진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 출시된 휴젤의 HA 필러 브랜드 ‘더채움’은 현재 국내 시장을 비롯해 전세계 3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라틴 아메리카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직전년인 2020년 대비 매출이 261%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3분기에는 영국ㆍ프랑스ㆍ폴란드 등 유럽 시장에서의 꾸준한 판매 확대와 중국 첫 선적 영향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했다.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까다로운 정제 과정을 통해 불순물을 걸러낸 순수 히알루론산을 비롯해 마데카소사이드,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등 고농축ㆍ고순도 유효 성분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원데이 키트’는 유효성분을 동결 건조한 캡슐과 고농축 앰플로 구성, 독특한 사용 방법과 탁월한 제품력으로 2017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5천만 개를 돌파하며 웰라쥬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은 속건조케어 앰플로 입소문이 나면서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몰 베스트셀러로 등극,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휴젤은 웰라쥬에 이어 지난 2020년 신규 브랜드 ‘[PR]4(피알포)’를 새롭게 론칭했다. 피알포는 휴젤의 피부과학기술과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병의원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 레이저 시술 및 기타 시술의 시술 효과 유지를 돕는 한편 시술로 인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피알포 대표 제품인 ‘피알포 엠디 크림’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창상피복재’로,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의 보호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휴젤의 독자 성분인 ‘에이치이씨엠 리포좀(H.ECMTM Liposome)’이 함유돼 피부 장벽 회복 및 보습 강화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테스트 통해 안전성도 입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