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 동국제약 훼라민큐
[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 동국제약 훼라민큐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11.24 09:00
  • 수정 2022-11-2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회 수상ㅣ동국제약(주)
훼라민큐120정 ⓒ동국제약
훼라민큐120정 ⓒ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은 1968년 설립 이래 50여 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제약업계에서 상위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코스닥 상장 후 꾸준히 커나가 2008년 연매출 1000억원에서 2020년 5000억원대 진입에 성공했다.

동국제약의 주력 사업 중 일반의약품 부문은 잇몸질환 치료제 인사돌을 비롯해 식물성분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등 국민들이 애용하는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사업 초창기부터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다.

전문의약품 부문에서도 국내 유일의 자체 원료합성으로 만든 조영제 파미레이, 항암제 로렐린데포, 슈퍼항생제 테이코플라닌, 전신마취제 포폴주사 등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 공급하며 국내시장 뿐 아니라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화장품(센텔리안24)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면서 신성장 동력으로 가동 중이다.

특히, 일반의약품 훼라민큐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라는 생약 성분을 주원료로 한 여성갱년기 치료제이다. 갱년기 여성에게 나타나는 신체적, 심리적 증상을 개선해 주는 효능 및 효과가 있다.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동등한 개선효과를 나타내며,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유방암, 심혈관 질환 등 부작용이 없다.

한편 동국제약은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갱년기와 관련된 질환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실제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라워 클래스, 커피 클래스,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취미생활과 더불어 슬기롭게 이겨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동국제약은 공신력 있는 기관들과 협의해 불우이웃 돕기부터 국민 계몽 캠페인까지 폭넓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