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탄소중립 위해 ‘넷제로 보험연합’ 가입
KB손해보험, 탄소중립 위해 ‘넷제로 보험연합’ 가입
  • 권묘정 기자
  • 승인 2022.07.14 15:29
  • 수정 2022-07-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업권 글로벌 이니셔티브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 목표
KB손해보험이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넷제로 보험연합(NZIA, Net-Zero lnsurance Alliance)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KB 손해보험 본사.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넷제로 보험연합(NZIA, Net-Zero lnsurance Alliance)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KB 손해보험 본사.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넷제로 보험연합(NZIA, Net-Zero lnsurance Alliance)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NZIA'는 보험업권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악사‧알리안츠‧스위스리 등 영향력을 가진 보험사와 재보험사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결성한 리더십 모임이다.

NZIA에 가입한 보험사와 재보험사는 보험계약 인수와 금융자산 투자 등의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5년마다 중간목표를 설정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탄소 배출량을 보고하는 등 탄소 중립 관련을 하고 있다.

앞서 KB손해보험은 2021년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의 지속가능보험원칙(PSI, Principles of Sustainable Insurance)에 가입한 바 있으며, 이번 NZIA 가입으로 탄소중립 목표 달성 및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유엔환경계획 및 유엔 전문지식을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KB손해보험은 “이번 NZIA 가입을 통해 탄소중립을 향한 시대적 흐름에 동참하고 글로벌 보험사들과 함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보험회사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이행해 진정성 있는 ESG 리더십을 구축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에 걸쳐 ESG 경영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