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YWCA 창립 40주년 기념식 ‘여성과 함께, 변화를 향해’
울산YWCA 창립 40주년 기념식 ‘여성과 함께, 변화를 향해’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2.06.08 15:54
  • 수정 2022-06-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철호 울산시장·노옥희 울산교육감 축사
성주향 초대 회장 등에 공로패 전달
울산YWCA가 8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울산시 남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울산YWCA
울산YWCA가 8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울산시 남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울산YWCA

(사)울산YWCA(회장 김덕순)가 8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울산시 남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40년의 역사를 담은 활동영상을 시청하고, 송철호 울산광역시장과 노옥희 울산광역시 교육감의 축사가 있었다. YWCA가 추구하는 돌봄의 가치를 실천하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및 공로패, 봉사패를 수여하는 자리도 열렸다.

감사패는 △박원희 동강의료재단 이사장 △이성택 서현교회 담임목사, 봉사패는 △김혜자 전 회장 △박순자 전 회장, 공로패는 △성주향 초대 회장 △곽재숙 전 회장 김덕순 회장이 받았다.

한편, 울산YWCA는 1982년 설립된 여성단체로 ‘여성과 함께, 변화를 향해’를 슬로건으로 생명과 정의를 운동의 기조로 삼고 활동한다. 특히 올해는 기후위기 전면대응을 위한 중점운동으로 기후생명운동을 결의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