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 여성가족부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설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 여성가족부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설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5.13 16:15
  • 수정 2022-05-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세무회계 사무원, 웹&앱트렌드디자이너 등 10개 과정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소기업 회계 및 세무사무원 교육 모습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2년 여성가족부지원으로 SMART세무회계 사무원, 웹&앱트렌드디자이너 등 10개의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각 과정 중 현재 ‘글로벌 무역 마스터’와 ‘노무회계사무원’, ‘영상기획∙편집자’에 대한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 무역 마스터’ 과정은 무역 실무부터 수출입프로세스까지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FTA 인증 수출자, 관세 통관, e-마켓 플레이스, 수출전략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 작성 등이 포함된다. 

‘노무회계사무원’ 과정에서는 기초 회계원리 및 전산회계 2급 대비 교육과 함께 △피보험자격관리, 임금 및 각종 수당산정, 퇴직금 등 인사관리 실무 △실무 회계 서류 엑셀실무 △취업대비 직무 소양교육 등을 진행한다. 

‘영상기획∙편집자’과정에서는 콘텐츠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획에 중점을 두어 홍보 콘텐츠, 정보 콘텐츠, 인터뷰∙예능∙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별 콘텐츠와 숏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유형별 콘텐츠를 기획해보고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교육 등을 진행한다. 

각 과정은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 프로그램 공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담당자 1:1 비대면 면접을 통해 최종 수강생을 선발한다. 수강료는 10만 원이며, 수료 시 50% 환급과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시 50%가 추가 환급된다.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이 취업역량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다양한 직업훈련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분이 해당 교육훈련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