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도요금, '카카오페이'로 확인, 납부 가능
서울 수도요금, '카카오페이'로 확인, 납부 가능
  • 박성희 기자
  • 승인 2022.05.02 12:56
  • 수정 2022-05-0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고지서 받고 휴대폰 납부하면 요금 1% 할인
간편결제 앱을 통해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서울시 제공
간편결제 앱을 통해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카카오페이 앱으로 수도요금을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신한플레이· 페이코 앱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수도요금 청구서를 받아보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참여사를 확대한 것이다. 앱· 문자· 이메일 등 전자고지로 수도요금 청구서를 받으면 상수도요금의 1%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전자고지의 장점으로 △종이청구서 절감에 따른 환경 보호 △청구서 오배송·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 위험 방지 △언제 어디서든 휴대전화로 빠르고 편리하게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점 등을 꼽았다.

모바일 앱을 통해 수도요금 청구서를 신청하려면 모바일 간편결제사 앱(신한플레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토스)에 가입하고 로그인한 후 전자문서함(전자청구함)에서 '서울시 상수도'를 신청하면 된다. 문자나 이메일로 청구서를 받고 싶으면 카카오톡에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채널을 추가한 뒤 '챗봇 아리수톡 바로가기'에 '전자고지'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다산콜재단이나 관할수도사업소,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요금이 청구되는 달의 8일까지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해당 월의 10~15일 사이에 전자고지 청구서를 받아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