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민주당 김우영 강릉시장 출마 선언... "과감한 변화의 선택 필요"
[6‧1 지방선거] 민주당 김우영 강릉시장 출마 선언... "과감한 변화의 선택 필요"
  • 신준철 기자
  • 승인 2022.04.26 16:58
  • 수정 2022-04-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영 출마자 제공
김우영 강릉시장 출마자는 2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배선식 강릉지역위원장 및 더불어민주당 도·시의원 예비 출마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우영 출마자 제공

김우영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6‧1 지방선거 강릉시장 출마를 26일 공식 선언했다. 
  
김우영 더불어민주당 강릉시장 출마자는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세상이 급변하고 있는데 기존의 묵은 질서로는 새로운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없다. 미래의 개척하는 강릉을 위한 과감한 변화의 선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출마자는 이날 △주민참여 예산제, 디지털 시민권, 숙의형 민주주의 도입 △국민체육진흥공단 강릉이전 및 겨울체험 테마파크 조성 △청년 혁신도시 조성 △어르신들의 경륜을 활용한 노인기업 주식회사 경륜 설립 △교육도시 강릉의 명성을 회복할 k-스테이션 설립 △공공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꿀 전국 최고의 공공서비스 도시 조성 △지역적으로 생각하고 세계적으로 행동하는 강릉의 혁신문화창달 등의 7가지 약속을 발표했다.

김우영 예비후보는 “손홍민이 양발을 잘 써서 골을 많이 넣는 것처럼 강릉정치도 여야 보수 진보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지역발전을 촉진하겠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자치행정 강릉을 김우영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김우영 전 서울시정부시장은 1969년 강릉 출생으로 강릉고등학교, 성균관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서울시 최연소 은평구청장 2선, 청와대 비서관 등을 역임, 행정과 정치를 두루 알고 있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