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스트레칭·수분 충전… 여성마라톤, ‘안전운동가이드’
마스크 착용·스트레칭·수분 충전… 여성마라톤, ‘안전운동가이드’
  • 김민주 수습기자
  • 승인 2022.04.30 08:59
  • 수정 2022-05-0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일부터 9일까지 참가 인증 기간
안전과 방역 위해 마스크 착용해야
스트레칭과 수분 충전도 중요

‘2022 제22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이하 여성마라톤)는 안전운동가이드를 영상으로 배포했다.

여성마라톤은 여성신문사와 서울특별시가 공동주최하는 마라톤대회다. 2001년도부터 개최해온 이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0년도부터 랜선스포츠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진행되는 여성마라톤은 3월 21일부터 4월 17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았으며, 6,700여 명이 참가한다.

여성마라톤 주최 측에서는 참가자의 안전과 방역을 위해 여성마라톤 마스코트 신냥이를 활용한 안전운동가이드를 선보였다.

ⓒ여성마라톤
ⓒ여성마라톤

안전한 마라톤 참여를 위해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 많은 곳은 피한다. 다른 사람과 2m 간격을 유지하며 운동하는 게 좋다. 운동을 마친 후 손 씻기도 중요하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은 필수다. 특히 마라톤의 특성상 발목 부상의 가능성이 높다. 이인혁 서울부민병원 과장은 “발목은 체중 부하를 많이 받는 부위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지속적인 자극을 받으면 손상되기 쉽다”고 말했다.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발생하면 바로 운동을 쉬어야 한다. 운동 시 틈틈이 수분을 충전해 체력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성마라톤
ⓒ여성마라톤

안전운동가이드를 지키며 운동을 마친 뒤 여성마라톤 인증을 하면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인증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마라톤 티셔츠와 배번호를 착용한 뒤 나만의 운동 방법으로 운동한다. 이때 최소 30분, 5,000보, 2km 이상 운동할 것을 권장한다. 둘째, 인증사진을 촬영 후 홈페이지 인증 게시판에 업로드한다. 참가 인증 기간은 5월 4일부터 5월 9일까지다.

안전운동가이드 영상은 다음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youtu.be/XxmA339QW8I)에서 볼 수 있다. 여성마라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on-womenmarathon.co.kr) 게시판과 인스타그램 계정(@womenmarathon)에서 확인 가능 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