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5-4.jpg

여성의 눈으로 보는 환경·건강 교재

여성의 재생산건강문제, 환경오염으로 인한 모체/모유의 오염, 먹거리 문제 등에 국한된 이슈들을 여성의 관점에서 접근했다. 여성, 건강, 환경 관련 강좌나 워크숍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교재다.

                      문의) 02-722-7944 여성환경연대 펴냄/5,000원

~A15-5.jpg

구술로 만나는 제주여성의 삶 그리고 역사

제주도여성특별위원회에서 제주, 서울, 부산 및 일본 오오사카 지역 등에서 생활하고 있는 제주출신 여성(60∼80대) 52명을 대상으로 제주여성 구술·생애사를 발간했다. 제주여성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강인한 정신을 만나볼 수 있다.

                      비매품.

~A15-6.jpg

나는 결혼했다 섹스했다 그리고 절망했다

런던의 한 출판사에 투고되어 화제를 모았다. 결혼한 여자들의 사랑과 섹스, 외로움과 절망을 치밀한 심리 묘사와 거침없는 표현으로 풀어냈다. 이인칭 화법으로 자신을 오르가즘에 눈뜨게 해준 순간들에 대해 낱낱이 적고 있다.

                      작자 미상·곽영미 옮김/이레/9,500원

~A15-7.jpg

그녀에 관한 7가지 거짓말

일하는 여성의 삶과 정치, 사회, 문화를 바라보는 명쾌한 시선이 담긴 에세이집이다. '일하는 여성에 관한 일곱 가지 거짓말'에선 우리 사회 전반에 퍼져 있는 일하는 여성들에 대한 성차별적인 이데올로기들을 폭로한다.

                      조선희 지음/한겨레신문사/9,000원

~A15-8.jpg

미친 돈 바람을 멈춰라

광풍으로 몰아친 10억 벌기 프로젝트, 부자 아빠 시리즈. 사실 10억이라는 단위는 절대다수의 일반인들에게는 황당한 숫자다. 저자들은 돈이 가진 숨겨진 폭력성과 돈 열풍을 주도하는 메커니즘을 고발하고 돈과 인간의 제대로 된 관계 설정을 모색하고 있다.

                      김정란, 현병호 외 지음/포럼/9,000원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