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설치
광진구,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설치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4.07 10:24
  • 수정 2022-04-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시‧공고, 구정홍보, 청사안내 등 3개의 키오스크로 구성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구 청사 입구에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설치해 4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은 총 3대의 키오스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청사 및 조직도 ▲고시‧공고 ▲구정홍보 등에 대해 안내한다.

비대면 스마트 청사안내 시스템 ⓒ광진구청
비대면 스마트 청사안내 시스템 ⓒ광진구청

구는 기존에 청사 안내도가 그려져있던 종합안내판을 철거한 위치에 3대의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왼쪽 키오스크에는 ‘고시‧공고’ 화면이 위치하는데, 여기서는 각 해당부서에서 고시 및 공고하는 사업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가운데 키오스크의 ‘구정홍보’ 화면을 누르면, 광진구청 홍보영상 및 각종 홍보사업을 펼쳐볼 수 있다. 오른쪽 키오스크에 있는 ‘청사안내’ 화면에서는 구 청사 안내 및 조직부서의 업무 정보에 대해 파악이 가능하다.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설치를 통해 구민들은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구청 및 청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청에 방문하는 구민들이 더욱 쉽게 원하는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보안 및 업데이트에 대한 유지 관리를 철저히 하며 구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