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제20회 강서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 온라인 개최
강서구, ‘제20회 강서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 온라인 개최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3.31 09:07
  • 수정 2022-03-3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요 부르기, 그림 그리기, 글짓기 3개 부문
20회 강서 어린이 솜씨자랑대회 홍보 포스터 ⓒ강서구청
20회 강서 어린이 솜씨자랑대회 홍보 포스터 ⓒ강서구청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5월 4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에 참가할 어린이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는 아이들의 내면에 숨어있는 예술적인 잠재 능력과 창의력을 표현할 기회를 주고자 마련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인 유튜브와 강서구 어린이구청 홈페이지(누리집)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동요 부르기 ▲그림 그리기 ▲글짓기 3개 부문으로 진행돼, 아이들이 각자 희망하는 분야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다.

먼저 동요 부르기는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별 신청 없이 학교별 3명(팀) 내외로 선착순 총 40명(팀) 신청을 받는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팀당 구성원은 최대 3명으로 제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4월 1일부터 29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가창 영상파일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영상은 대회 날인 5월 4일 강서구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를 통해 송출된다.

그림 그리기와 글짓기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월 1일부터 29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우편, 이메일 또는 구 홈페이지(누리집)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그림 그리기와 글짓기 주제는 대회 당일 오후 1시 30분 유튜브(i강서TV)를 통해 공개된다.

그림은 대회가 종료되는 오후 6시까지 완성된 작품을 찍어 인적 사항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고 오는 5월 11일까지 작품 원본을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글짓기는 대회 종료 시까지 구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 수상자는 5월 19일 강서구 어린이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5월 31일에는 구청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에서는 부문별 대상에 대해 구청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하며, 대상 외 수상자들에게는 우편으로 상장을 전달한다.

구는 행사 이후 수상작품이 수록된 작품집도 발간하여 수상자를 비롯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끼와 재능을 펼치는 시간을 마련했다”라며, “꿈과 열정을 가진 강서 꿈나무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