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나온 안철수 딸 안설희 박사 “아빠 어떤 사람인지 보여줄 것”
유튜브 나온 안철수 딸 안설희 박사 “아빠 어떤 사람인지 보여줄 것”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2.01.26 10:13
  • 수정 2022-01-2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공식 유튜브 캡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공식 유튜브 캡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딸 안설희씨가 2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활동을 시작하며 “정치인 안철수보다 안철수가 어떤 사람인지, 아빠로서 어떤지 그런 면모들을 보여드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설희씨는 지난 25일 안철수 후보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안녕하세요 안설희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귀국해 자가격리 중인 설희씨는 “첫 열흘 동안은 집에서 격리하고 여기서도 재택근무를 할 생각”이라면서 “줌으로 미팅이 이어지다 보니 아침 일찍 일어나려고 한다”고 말했다.

설희씨는 “(아빠가) ‘잠을 잘 잤는지’ ‘미국 코로나 상황은 어떤지’ 등을 물었다”며 “그런데 아버지가 너무 피곤해 보였다. 중요한 기간인데 몸살 나는 건 아닌지 걱정됐다”고 얘기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 부인 김미경 교수가 2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딸 안설희 박사를 마중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 부인 김미경 교수가 2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딸 안설희 박사를 마중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그는 “2월 2일까지 자가격리인데, 격리가 풀리면 할아버지 할머니께 방문해 세배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할아버지가 의사를 하시면서 부산에 있는 빈촌에 병원을 설립해 젊을 때부터 봉사활동을 많이 하셨다. 봉사활동을 해야겠다는 마음은 아버지가 할아버지께 받은 것 같고 똑같이 저도 아빠께 받았다”고 말했다.

설희씨는 펜실베이니아대에서 수학과 화학을 전공하고 스탠포드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화학자다. 그는 특히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원 모양 시연 학술을 통해 '슈퍼컴퓨터 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고든벨(Gordon Bell)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에는 미국 화학학회(ACS) 물리화학 부문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