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평도서관, 다양한 ‘북큐레이션’ 연중 운영
구리시 토평도서관, 다양한 ‘북큐레이션’ 연중 운영
  • 구리=이정화 기자
  • 승인 2022.01.19 13:52
  • 수정 2022-01-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활용
ⓒ구리시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 토평도서관은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연중 운영하기로 했다.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책을 선별해 이용자에게 제안하고 디자인 하는 것을 뜻한다. 토평도서관은 올해 테마자료, 심화자료, 최신자료, 인기자료 등 4개 섹션에서 총 12개 컬렉션을 운영해 시민에게 다양한 독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테마자료 큐레이션은 최근 시민 관심사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 관련 도서와 잡지를 주제로 구성하고, 심화자료 큐레이트는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작가와 대표 저서 및 독서 길잡이 책에서 추천하는 양서 소개,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활동을 소개하고 지원한다.

최신자료 큐레이션은 연령별 맞춤 신착도서의 목록과 서평 제공, 신속한 정보자료서비스를 인기자료 큐레이션은 대출 통계를 바탕으로 현재 토평도서관의 인기대출도서와 전국 공공도서관 역대 인기대출도서 소개, 독서 트렌드 파악하여 소개한다.

모든 컬렉션은 토평도서관 자료실과 누리집(http://www.gurilib.go.kr/tylib), 구리시 공식 블로그에서 만날 수 있다.

시는 2022년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강화해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 구리시’를 통해 매월 3편의 북컬렉션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토평도서관에서 최신 인기 도서부터 시대를 뛰어넘는 명저까지 다각적인 북큐레이션을 운영함으로써 시민에게 다양한 책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구리시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한 북큐레이션 제공으로 온라인에서 책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