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4.jpg

대교 '소빅스'

영아 두뇌개발 프로그램 '소빅스' 출시

@B2-5.jpg

눈높이 시리즈로 유명한 대교는 유아전문 제품 '소빅스'를 출시했다. 유아발달 단계별 맞춤학습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놀이활동이 첨가돼 있다.

영아 두뇌개발 통합교육 프로그램 '소빅스 베베'는 생후 10∼26개월 된 유아를 대상으로 종이·천·플라스틱·목재 등으로 구성된 각종 교구재를 활용한다. 소빅스 시리즈로 수학 교구재 '소빅스수학땅' '소빅스 그린비커'도 출시돼 몇 개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운영중이다. '소빅스 그린비커'는 유아교육을 전공한 이공계 출신의 소빅스 그린비커 전문강사가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의하는 단순한 학습지 이상의 프로그램이다. 전문강사가 만 3∼5세의 유아를 15∼20명 소그룹으로 구성해 실험, 현장체험, 공작, 과학동화, 과학캠프 등을 주 1회 30분 정도의 수업을 진행한다. 대교는 현재 강남, 분당, 대구 등의 일반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소빅스 그린비커'수업을 시작했고 조만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문의) 080-222-0909

~B2-6.jpg

'교원아이 프리스쿨 스마트'

7가지 지능 골고루 키워주는 학습지

@B2-7.jpg

구몬으로 알려진 교원이 유아의 7가지 지능을 키워주는 '교원아이 프리스쿨 스마트' '교원 아이 수학'로 영유아 시장에 진입했다. '교원아이 프리스쿨 스마트'는 한글이나 수에만 초점을 맞춘 유아용 학습 프로그램과 달리 언어·논리수학·시각예술·자연관찰 등 유아의 다중지능 발달에 주목하고 있다.

매주 제공되는 창작동화를 통한 주제식 학습, 아이들이 좋아하는 독특한 캐릭터 희지·몽지를 활용해 학습효과를 키운다. 교재 및 부록과 매주 방문지도하는 교사의 관리비를 포함해 매월 3만 8천원이다.

이 밖에도 교원은 종합교육서비스 빨간펜 초등학교 회원을 중심으로 토론식 학원 '교원 애프터스쿨 두비'를 3원 개원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 13개 지역(서울 노원, 서울 강서, 부산, 대구, 대전 등)에서 우선적으로 총4과목(빨간펜, 국영수) 주 5일 수업한다.

문의) 080-023-9091

~B2-8.jpg

JEI 재능교육

학습지로 과학·한자 배워

@B2-9.jpg

“어린이의 무한한 가능성과 자발적 본성에 기초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으로 육성한다.”

이런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재능교육 학습지는 국영수 스스로 시리즈에 한자, 과학, 생각하는 피자가 첨가시켰다. 이름도 특이한 '생각하는 피자'는 만 2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수·언어·공간지각·기억하기·분석하기 등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아이를 키워내는 데 목표를 둔다.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방문교사와 함께 알파벳, 숫자 등을 만들고 그린다. '스스로 리틀한자'도 다른 학습지와 다르게 동화책으로 만들어졌다. 한자를 자형이나 뜻을 동화책 읽듯이 술술 읽어내려 갈 수 있다.

문의)080-021-1132

~B2-10.jpg

웅진닷컴

감성위주의 학습법 제시

@B2-11.jpg

창의력 학습지 '웅진씽크빅'은 1월부터 '웅진씽크빅 우리아이'를 출시했다. 주제 중심의 통합교육을 통해 교과간 경계를 허물고 주제 중심으로 공부한다.

만 2세부터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유니아이 곰돌이'는 스스로 깨닫는 감성위주 학습법으로 세분화했다. 요컨대 '그래프를 보며 수량을 비교하고, 반쪽(1/2)개념을 배워요'와 같은 학습 유도방법을 사용한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초등학생용 전과목 학습지 <웅진 유니아이>로 연계된다. '웅진씽크빅 생각통통'은 한 개의 문항에 여러 개의 답이 존재한다.

만3세부터 창의력을 키워주고 열린 사고를 이끌어낸다.

문의) 080-023-6000

~B4-2.jpg

튼튼영어

소리와 문자 연상력 프로그램

@B4-3.jpg

영어의 소리와 문자를 우리말로 번역하기 전에 순간적으로 그림이나 이미지로 떠올리는 능력을 연상력이라고 한다. 영어교재 전문업체 튼튼영어는 3년 안에 완성하는 <연상력 완성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초등학생용 리딩 프로그램 는 한국 어린이들의 지적 수준, 영어수준, 정서발달 상황 등을 고려해 제작됐다. 할아버지와 손녀의 대화를 통해 무지개의 생성원리를 알려주는 Rain

bow, 작은 꼬마의 용감한 사랑이야기를 그린 Tiny Tina Tompkins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가 많이 있다.

초등학교 전학년 아이들이 실력에 따라 학습할 수 있도록 6단계로 이뤄져 있고 각 단계별 12권씩 총 72권이다. 각 권당 학습기간은 2주로 단계 당 6개월, 총 3년이 소요되는 프로그램이다.

문의) 1577-0582

~B4-4.jpg

(주)에듀왕

한·미 수학교육과정 접목

@B4-5.jpg

잘하고 싶어도 잘하기 가장 어려운 과목이 수학이다. (주)에듀왕의 왕수학 시리즈는 전국 1천여 개 가맹학원 프로그램과 계산·아하·포인트·점프·응용·올림피아드 왕수학 6단계로 이뤄져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데도 나아지지 않고 아는 문제도 계속 틀리는 학생은 아하·계산 왕수학으로 개념과 원리를 반복해 계산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수학을 좋아하고 학교 수업시간에 문제도 잘 푸는 학생은 포인트·점프 왕수학, 수학 경시대회 예상 문제집이 적당하다.

수학을 무척 잘해서 교내 경시대회에서 늘 상을 받는 학생은 왕수학 응용으로 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과 함수 등의 고난이도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뤄야 한다.

문의) 02-599-6335

~B4-6.jpg

금성출판사 '푸르넷아이스쿨'

멀티미디어 온라인 교육서비스

@B4-7.jpg

푸르넷닷컴이 운영하는 최초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로 알려진 '푸르넷아이스쿨'.

이는 금성출판사가 만든 초등 푸르넷 학습지를 인터넷 환경에 맞게 멀티미디어적으로 구성한 홈스쿨 프로그램이다.

푸르넷 아이스쿨은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주요과목을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 수준별 맞춤 학습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르넷아이스쿨은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를 학습모드에 적용, 학습 과정을 지루하지 않도록 구성했다. 또한 게시판 기능을 이용한 학습 상담 이외 푸르넷도서관, 특별활동 등 다양한 사이버 공간의 활동을 유도해 재미를 유발하고 있다. 푸르넷아이스쿨은 인터넷 학습 프로그램이 자칫 놓치기 쉬운 체계적인 학습 진행과정을 학력인증시험을 통해 꼼꼼하게 밟아 가고

있다.

문의)080-082-3131

~B4-8.jpg

유진데이타 '마침표'

개인·수준별 맞춤 온·오프라인 제공

@B4-9.jpg

㈜유진데이타는 부설 교육평가연구원을 중심으로 현재 초등대상 개인별, 수준별 맞춤학습인 교육서비스 '마침표'를 제공하고 있다. ㈜유진데이타는 다년간 국내 굴지의 대기업 및 교육관련 업체에 콘텐츠 관리 솔루션 및 학습평가 솔루션 등의 지식 기반형 IT솔루션 제공해 사업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침표교육 서비스는 현재 교직경력 10년 이상의 집필진들과 제7차 교육과정에 맞는 학습내용 및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100% 순수 자체 개발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마침표 교육 시스템은 학생 개인별 결손부분에 대한 완벽한 파악을 통한 맞춤학습과 개인별로 다르게 제공되는 수준별 분류를 통해 각기 다른 내용과 난이도를 갖는 맞춤문제를 주기적으로 제공해 차별화된 맞춤학습을 제공한다. 문의) 1588-7881

~B6-4.jpg

한국프뢰벨(주) '다중지능 통합 프로그램'

은물과 다중지능 이론 접목

@B6-5.jpg

한국프뢰벨(주)에서는 '은물로 풀어가는 다중지능 프로그램 레벨 1·2'를 내놓았다. 하버드대의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은물과 접목시켜 유아의 8가지 지능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대 유아교재연구팀과 산학협동 연구를 통해 탄생한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언어, 수리, 논리, 자연탐구, 음악, 창의력 등을 자연스럽게 발달시킬 수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본 교재 외에 음악 CD,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자료, 색점토, 한글학습 교재 등이 포함돼 있다. 생후 24개월에서 미취학 어린이까지 발단단계에 따라 레벨 1·2·3을 활용할 수 있으며 레벨 3은 올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문의) 1588-4544

~B6-6.jpg

(주)영교 '두배로 한글'

좌·우뇌 발달 통한 한글 떼기

@B6-7.jpg

영교에서 내놓은'두배로 한글'은 생후 27개월 전후 유아부터 시작할 수 있는 한글 떼기 전문 프로그램이다. 사물과 느낌글자로 대응시켜 문자와 친해지는 과정인 그림까꿍을 먼저 시작해 그림글자로 문자를 익히는 글자쏙쏙, 그림글자를 하나하나의 낱글자로 읽고 새로운 낱말을 만들어보는 낱자톡톡, 한글의 구조를 인지하고 어휘의 개념을 이해해 짧은 글을 읽을 수 있는 다 과정으로 나아간다. '두배로 한글'은 문자를 이미지화한 우뇌학습과 논리적인 사고력이 요구되는 좌뇌학습으로 두뇌발달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스티커 붙이기와 줄긋기를 통해 문자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접기, 오리기, 색칠하기 등의 학습활동을 통해 사고력을 향상시킨다. 문의) 080-913-5100

~B6-8.jpg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인성교육 강화된 완전 개정판 내놔

@B6-9.jpg

한솔교육은 '바른 행동과 생각까지 키워 주는 놀이학습'을 내세운 '신기한 한글나라'완전 개정판을 출시했다. 24개월∼48개월의 아이를 대상으로 배운 낱말과 낱글자, 문장을 이용해 쉬운 동화를 읽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나눔, 가족사랑, 자연 친화 등의 그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