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이명화, 이하 아하!센터)는 12월 3일 오후 3시 ‘2021년 남자청소년 성(평등)교육 길찾기 3’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하!센터는 남자청소년 맞춤형 성교육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교육방안을 찾기 위해 2018년부터 ‘남자청소년 성교육 길찾기’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를 맞았다.

올해 포럼은 남자청소년 성(평등)교육에 관심 있는 교육 강사, 청소년 기관 종사자, 교사, 양육자 등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해외 성교육 매뉴얼 안내 및 사례발표 ▲국내 성교육 매뉴얼 발표 및 연구조사 결과 발표 ▲토론자 발표 ▲종합토론으로 구성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아하!센터에서 개발한 남자청소년 대상 국내 성교육매뉴얼(중학교 1~2학년 대상 성교육 매뉴얼 4차시)과 해외 성교육 매뉴얼(Promundo-Manhood 2.0)이 소개된다. 

이 매뉴얼은 미국에서 남자다움과 관련해 건강한 생각과 실천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으로 15년여 전 개발돼 정기적으로 개편이 되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35개국 이상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남자청소년 성(평등)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신청은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https://www.ahacenter.kr)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신청자 100명에 한해 포럼 당일 참여 링크를 제공한다.  문의  02-2677-9220 내선 3번)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