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행복대상 시상식…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등 8명 수상
삼성행복대상 시상식…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등 8명 수상
  • 이하나 기자
  • 승인 2021.11.08 19:52
  • 수정 2021-11-08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삼성행복대상 수상자들이 8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 삼성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청소년상 유현우(동성중 2), 여성창조상 김봉옥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여성선도상 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가족화목상 김일주, 청소년상 박하영(광양고 2). 뒷줄 왼쪽부터 청소년상 하혜정(대구대 4), 백희영 삼성행복대상 심사위원장,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 서정돈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변도윤 삼성행복대상위원회 위원장, 청소년상 박근난(부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상 박동규(영남대 4).사진=삼성생명공익재단 제공
2021 삼성행복대상 수상자들이 8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 삼성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청소년상 유현우(동성중 2), 여성창조상 김봉옥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여성선도상 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가족화목상 김일주, 청소년상 박하영(광양고 2). 뒷줄 왼쪽부터 청소년상 하혜정(대구대 4), 백희영 삼성행복대상 심사위원장,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 서정돈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변도윤 삼성행복대상위원회 위원장, 청소년상 박근난(부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상 박동규(영남대 4).사진=삼성생명공익재단 제공

삼성생명공익재단은 8일 서울 용산구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2021 삼성행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수상자는 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여성선도상)과 김봉옥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여성창조상), 김일주(가족화목상) 씨, 그리고 청소년상을 받은 유현우(14·동성중 2), 박하영(17·광양고 2), 박근난(19·부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하혜정(22·대구대 4), 박동규(24·영남대 4) 학생 등 총 8명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각 5000만원(청소년상 각 500만원)이 수여됐다.

여성선도상을 받은 장필화 이사장은 "여성학이 여성과 남성 모두가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길 기원한다"며 "오늘 받은 삼성행복대상은 모든 여성학자와 함께 받고 싶고, 여성학을 발전시킨 선배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돈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은 "수상자들은 여성과 장애인의 권익을 높이기 위해 헌신하고 가족과 효행의 의미를 일깨워 줬다"며 "효행을 실천하며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상 수상자들에게서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 권익 향상과 사회 공익에 헌신하시고, 가족의 가치를 시대에 맞게 되살려 낸 수상자들의 발자취가 행복한 사회를 지향하는 우리 모두에게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행복대상은 여성의 권익과 지위 향상에 기여한 여성, 학술·예술 등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여성, 효 실천과 확산에 기여한 사람에게 삼성생명공익재단이 수여하는 상으로, 2013년 제정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