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자원순환 체험교실

자원순환 체험교실 썸네일, 퀴즈를 내고 있는 강사 ⓒ양천구청
자원순환 체험교실 썸네일, 퀴즈를 내고 있는 강사 ⓒ양천구청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자원순환 체험교실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원순환 체험교실은 매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자원순환홍보교육관에 직접 방문해 분리배출 교육을 듣고 재활용 창작품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겨보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이번 체험교실은 전문 강사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진행하는 강의영상을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양천TV’에 업로드했으며, 온라인 또는 모바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강의 주제는 ‘퀴즈로 알아보는 분리배출, 함께 해보기’로, 강사가 직접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집에서 함께 해봄으로써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근 주목받는 ‘새활용(Upcycling)’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버려진 자원을 슬기롭게 디자인해서 가치를 높인 사례들 살펴본다. 

김수영 양천구청장 ⓒ양천구청
김수영 양천구청장 ⓒ양천구청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배달음식을 선호함에 따라 일회용품 의 사용량이 급속도로 늘어 심각한 환경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분리배출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만큼, 양천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어린이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생활 속 분리배출을 습관화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양천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