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한전,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공모
사회연대은행-한전,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공모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0.11.24 17:39
  • 수정 2020-11-2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해피빈‧라이브방송‧스마트주문 연계
사회적경제조직 판로지원 사업 공모 Ⓒ(사)함께만드는세상
사회적경제조직 판로지원 사업 공모 Ⓒ(사)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은 한국전력과 함께 코로나19로 비대면 판로개척이 필요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2020 사회적경제기업 국내판로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12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성장기 사회적경제기업의 민간 판로를 개척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사업은 판로확보가 절실한 사회적경제기업 90곳을 선발 후 네이버의 온라인 공익 플랫폼 해피빈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판로를 제공한다.

판로 유형에 따른 두 기획전으로 진행되며 기존 플랫폼 서비스와 라이브방송, 스마트주문을 연계한다.

온라인 매출 신장을 원하는 업체가 대상인 ‘공감가게 LIVE 기획전’은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온라인 판로를 지원한다. 해피빈 공감가게 입점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최근 라이브 커머스 활성화에 대응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직접 상품을 설명하는 방송 기회도 제공한다. 에너지 및 환경 분야 업종은 선정 시 우대받는다.

오프라인 매장 보유 식음료 업체가 지원 가능한 ‘가볼까 기획전’은 스마트주문을 활용해 오프라인 판로를 지원한다. 이 기획전은 네이버 스마트 주문 제작과 매장 프로모션을 지원하며 해피빈 가볼까 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홍보 기회 제공이 강점이다. 비수도권 소개 기업은 선정 시 우대받는다.

사업 참여희망 기업은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선정기업은 내년 1월 13일과 27일에 각각 1차, 최종발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