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뉴미디어아트 공모제- 내일의 예술전 공동 개최 예정

ⓒUnsplash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지난 19일 서울한전아트센터에서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과 문화예술 업무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전시와 공연의 공모, 기획, 개최, 운영 등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뉴미디어아트 공모제인 '내일의 예술전(展)'을 내년 봄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공동으로 열 예정이다. 빅데이터,인공지능(AI)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미래기술을 활용해 예술(Art)과 기술(Technology)이 만나는 미래지향적인 시각미술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미디어아트 공모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며, 당선작 12팀과 최종수상작 3팀에는 각각 창작지원금 400만 원과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전 김종갑 사장은 "국민들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메세나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전은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하는 KBS한전음악콩쿠르를 매년 주관하며, 전국의 문화 소외지역을 찾아가 공연하는 희망·사랑나눔콘서트를 코리안심포니, 뉴서울필하모닉, 프라임필하모닉 등 민간 교향악단과 함께 열고 있다.

또한,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객석기부 행사인 ‘행복한 공연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유인택 예술의전당 사장도 "앞으로 두 회사가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문화 저변을 확대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전력은 19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업무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은 19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업무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한국전력공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