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직사병 실명 공개와 '단독범' 발언 논란
"과한 표현으로 마음에 상처된 부분 사과"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여성신문·뉴시스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의 휴가 미복귀 의혹 등을 최초로 제기한 당직 사병 A씨를 ’단독범‘으로 지칭한 데 대해 사과했다.

황 의원은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 알 권리 차원이라고 해도, 의도가 없었다고 해도, 당직 사병에게 피해가 갔다면 사과해야 할 일“이라며 ”과한 표현으로 마음에 상처가 된 부분에 대해 사과의 말씀 전한다“라고 말했다.

황 의원이 당직 사병에게 사과의 뜻을 전한 배경에는 당직 사병 측이 ”자신을 거짓말쟁이로 만들었다“라며 ”사과하지 않으면 고소하겠다“라는 입장 때문이다.

앞서 황 의원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서 휴가 미복귀 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직 사병의 실명을 거론하고 ”국민의힘의 추 장관 고발 근거는 당직 사병의 제보였다. 말도 안 되는 사건의 시작이었고 당직 사병은 잠수를 탔다“라며 ”언행을 보면 도저히 단독범이라고 볼 수 없다. 당직 사병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며 공범 세력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후 실명 공개에 공익제보자를 범죄자로 낙인찍는다는 여론의 뭇매를 맞자 황 의원은 ’단독범‘ 표현을 삭제했다.

황 의원은 추미애 장관 아들 관련 검찰 수사가 전날 무혐의로 나오자 사과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