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새 역사 쓰는 블랙핑크 “세계 최고 여성 아티스트”
K팝 새 역사 쓰는 블랙핑크 “세계 최고 여성 아티스트”
  • 조혜승 기자
  • 승인 2020.07.24 17:30
  • 수정 2020-07-24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구독자수 4230만명
아리아나 그란데 뛰어 넘어
여성 남성 통틀어 세계 5위
ⓒ뉴시스
걸그룹 블랙핑크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를 제치고 세계 여성 아티스트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여성신문·뉴시스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가 K팝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24일 8시 기준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4230만명을 넘으며 여성 아티스트 1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1위였던 미국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선 것이다. 여성과 남성 통틀어서도 블랙핑크는 저스틴 비버, DJ 마시멜로, 에드 시런, 에미넴에 이어 전세계 아티스트 구독자 순위로 5위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26일 공개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전작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등에 이어 글로벌 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각종 세계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공개 첫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 수'를 비롯한 총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21일 만에 3억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는 다음 달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