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스타벅스, 질본 콜센터에 매일 커피 제공
[코로나19 기부] 스타벅스, 질본 콜센터에 매일 커피 제공
  • 조혜승 기자
  • 승인 2020.03.16 17:50
  • 수정 2020-03-16 17: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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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월 중순 시작한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상담원 대상 커피지원 활동을 3월 말까지 추가 연장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17일부터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질병관리본부 1339 영등포 콜센터와 과천 콜센터, 1339 콜센터와 협력하여 상담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등포지사 등 총 3곳에 커피를 전달하고 있다. 평일에는 파트너들이 직접 제조한 하루 500잔 분량의 커피를, 주말에는 스틱형 원두커피인 비아와 머핀 등을 스타벅스 1만7000명의 이름으로 전달하고 있다.

원래 계획은 2주 동안의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기간을 연장하고 기존 서울 경기지역 1339 콜센터에서 1339 원주 콜센터, 1339 부산 콜센터 등 전국의 1339 콜센터로 기부 범위를 추가 확대한다.

3월 16일부터 기존 3곳의 콜센터 상담 인력이 충원됨에 따라 하루 커피 기부량을 기존 500잔에서 600잔으로 양을 늘릴 계획이다. 여기에 지난 3월 9일부터 1339 원주 콜센터에도 지원을 시작했고 평일 하루 250잔씩의 커피를 전달하고 있다. 부산 1339 콜센터 역시 금주부터 비아 등의 관련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 외 주말 동안에도 상담을 이어갈 상담원들을 위해 비아와 머핀도 함께 전달하는 등 그 지원 범위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는 3월 중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을 위해 1억원 상당의 스틱형 원두커피인 스타벅스 ‘비아’를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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