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여성 이용 시설의 열악한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2020 공간문화개선사업’ 지원대상을 오는 다음달 3일까지 공모한다.ⓒ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여성 이용 시설의 열악한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2020 공간문화개선사업’ 지원대상을 오는 다음달 3일까지 공모한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직접 주관하고 운영하는 ‘2020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교육장, 상담실, 휴게실 등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1개 시설 및 단체에는 최대 5000만원 상당의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기관 특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공간 리모델링과 더불어 가구, 냉난방기, 스크린 빔, 음향기기 도입 등 필요 집기류도 제공한다. 회사 측 재능기부로 이뤄진 디자인으로 실측과 견적, 공사는 지정 협력체가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전국 여성이용시설 및 여성생활시설이나 비영리여성단체다. 비교적 정부나 지자체 지원금이 적고 다양한 사회복지 공모 대상에서 제외돼 안정적 예산확보가 어려운 여성 이용 비영리시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공모일정은 다음달 3일까지 신청 접수 받은 후 1차 선정결과 발표, 현장방문에 이어 최종 선정 결과를 6월 30일 발표된다.

본 사업은 사내 임직원과 경력단절 여성이 함께 진행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공간문화개선사업에 동참한 임직원들은 회사 내 공간 및 매장 인테리어 경험을 바탕으로 쌓은 노하우와 전문성을 공간 개선 디자인 매뉴얼을 구상하는데 동참한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으로 구성된 정리 수납 컨설팅단은 정리 수납 서비스 제공 및 정리 비결을 전수하는 경제활동 기회를 만들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 시설이나 비영리 여성 단체는 재단과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온라인과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