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주미오와 손잡고 인증 서비스 시장 진출
그리드원, 주미오와 손잡고 인증 서비스 시장 진출
  • 조혜승 기자
  • 승인 2020.01.29 14:48
  • 수정 2020-01-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드원이 29일 글로벌 인공지능 기반 인증 서비스 기업 주미오(Jumio)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인증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그리드원

그리드원이 글로벌 인공지능 기반 인증 서비스 기업 주미오(Jumio)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인증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주미오가 제공하는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서비스에 그리드원의 인공지능 및 자동화 기술이 결합돼 국내 기업들은 해외에서보다 한층 더 빠르고, 효과적인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 최소 2가지의 인증 단계를 거쳐야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 주미오는 위조 신분증 검증 및 신원확인을 담당하고, 그리드원은 추가 인증 과정에서 신분증 데이터 추출과 인증 프로세스 자동화를 담당한다.

양사는 특히 생체인식, AI 등 4차 산업 선도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디지털 신원을 신속하게 검증한다.

또한 인식, 분류, 전처리, 문서 구조 분석 등의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 맞춤형 문서 인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류 확인부터 검증까지 인공지능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문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그리드원은 주미오 서비스의 디스트리리뷰터(리셀러 역할과 별도의 리셀러를 계약할 수 있는 권한)로서 한국 내 서비스를 총괄한다.

주미오는 주로 증강 지능, AI, 생체 인식, 기계 학습 3D liveness detection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200여국에서 발급된 2억 5000만 개 이상의 신원을 확인한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KYC, AML 및 GDPR등 해외의 개인정보 규제 기준을 모두 통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주미오는 사용자 온라인 환경과 실제 신분을 연결하는 생체인증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가장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검증 방법을 도입하고 있다”면서 “양사는 한국 및 일본시장 내 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공동 기획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데릭 호 주미오 아태지역(APAC) 부사장은 “주미오는 200개국 4000여개 유형의 신분증 및 ID 문서를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 기업들이 전 세계의 고객 확보를 목표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쉽게 펼칠 수 있다”며 “그리드원과 주미오의 파트너십으로 한국 기업들에 글로벌한 시각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인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