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은아. ⓒ뉴시스·여성신문
배우 고은아. ⓒ뉴시스·여성신문

배우 고은아가 소속사로부터 야구방망이로 머리를 맞은 적이 있다고 폭로했다.

고은아는 15일 자신의 동생인 엠블랙 출신 가수 미르의 유튜브 채널 ‘미르방TV’에 출연해 과거에 자신이 스캔들 소문 때문에 곤혹스러운 적이 있다고 했다.

그는 "과거 모 선배랑 회사 내에서 소문이 돌았다"며 "당시 촬영을 끝나고 스타일리스트와 영화를 보러 갔는데, 회사에 남자랑 갔다고 잘못 제보됐다"고 했다. 이어 "(소속사가) 영화관 모든 입구에 매니저를 배치했고, 잡히자마자 제 가방을 뒤지고 핸드폰을 뺏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야구방망이로 맞았다고 했다. 고은아는 “옆에 있던 야구방망이로 내 머리를 때렸다. 번쩍 하고서 두개골이 부서지는 줄 알았다. 눈 뜬 상태에서 반 기절을 했다”고 했다.

소속사에서는 고은아의 어머니에게 전화를 했고 어머니는 소속사 사무실에서 무릎을 꿇어야 했다고 했다. 고은아 아버지에게는 수억원의 위약금도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고은아는 이후 소속사의 감시가 더욱 심해졌다고 했다. 그는 “내 핸드폰을 꺼두지 않고 책상 위에 올려놔 누가 연락 오는지 감시했다. 오피스텔 경비 아저씨한테 얘기를 해서 감시를 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와서 CCTV를 봤다”고 했다.

“잔다고 보고를 하면 새벽에 진짜 집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려고 매니저가 벨을 눌렀다. 촬영장까지 와서 기죽이려는 행동도 했었고, 일을 열심히 했어도 출연료를 안줬다”고 했다.

미르는 당시 고은아의 상태에 대해 "나는 말도 못 걸 정도로 예민했었다. 그때 당시 누나의 일거수일투족이 보고가 됐어야 했다. 엄마도 소속사에서 전화가 오면 떨면서 공손하게 전화를 받았다"고 했다.

두 사람은 “지금은 절대 그렇지 않다"라며 과거 거쳤던 엔터테인먼트사 중에서 자신이 당했던 일이며 현재의 소속사들은 강압적인 분위기가 아니”라고 했다.

키워드
#고은아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