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 전체회의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 전체회의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16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한라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위원회는 제주도의 중요한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심의‧조정기구로 양성평등 정책의 연도별 시행계획 심의, 양성평등정책 관련 사업의 조성 및 협력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성평등 및 폭력예방교육 편성 관련 정책권고 사항과 제주형 양성평등정책 2020년 추진계획 등 주요 안건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양성평등위원회 정책권고 사항으로 도 및 행정시에서 추진 중인 2주 이상 교육사업 중 7개 사업에 대한 성평등 및 폭력예방교육 시수(1~4시간)를 반영이 제안됐다. 아울러 제주 생활체감형 양성평등정책 ‘더 제주처럼’ 2019년 추진실적 및 2020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더 제주처럼’은 △성평등한 사회환경 조성 △여성가족 삶의 질 제고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3대 목표로 7개 정책영역, 27개 시행과제에 대해 2019년부터 오는 2022년까지 추진하고 있다.

2020년에는 41개 성평등 관련 사업에 14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여성 안전 인프라 조성 및 여성안심 시책 추진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도정에서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는 사업과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평등 관점에서 점검하여 도민이 일상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정책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